학사안내

복학

기본사항

기본사항
구분 내용 비고
종류
  • 복학(복학예정학기 복학)
  • 조기복학(복학예정학기 이전 복학)
복학예정학기 조회는
인제정보시스템 로그인 > 학사정보 > 학적조회 > 학적변동내역에서 가능함
신청기간
  • 1학기 복학 : 등록시작일 ~ 3월 20일
  • 2학기 복학 : 등록시작일 ~ 9월 20일
신청장소 사회복지대학원 행정실
제출서류
  • 복학원
  • 전역(예정)증명서(병역휴학자 복학의 경우)
유의사항
  • 복학예정자의 수강신청은 등록 및 복학 신청 전이라도 매학기 홈페이지에 공고하는 일정에 따라 신청이 가능하다.
  • 수강신청을 기간 내에 하지 못한 경우에는 복학 허가 후, 수강신청 정정 기간(개강 첫 주)에 신청 가능하나, 수강신청 정정 기간 후에 복학 신청을 할 경우에는 종합정보시스템에서는 수강신청이 불가하고, 소속 학과사무실로 신청하여야한다.

신청절차

  • 학생

    • 등록금납부
    • 복학 입력 및 출력 (인제정보시스템)
    • 첨부서류구비
  • 학생

    예비군연대신고 (예비역만 해당되며, 인제정보시스템에 신고)

  • 사회복지대학원 행정실

    서류접수 및 최종 결재

  • 학생

    서류제출 1 ~ 2일 후 인제정보시스템에서 처리결과 확인

복학예정자의 경우에는 경리과에서 등록금 고지서를 일괄 발송하지만, 조기복학자는 일괄 발송이 되지 않으니, 복학을 희망할 경우 등록기간 전에 대학원에 조기복학 의사를 밝혀야 함